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생 감염병 예방 소식지

  • HOME
  • 감염병소식
  • 학생 감염병 예방 소식지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광역시 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호)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부산광역시 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호)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19-12-26

조회수
2718

첨부파일 : 첨부파일(컬러_jpg)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jpg  (다운로드 횟수 : 93) 첨부파일(흑백_jpg)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jpg  (다운로드 횟수 : 13) 첨부파일(컬러_pdf)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pdf  (다운로드 횟수 : 35) 첨부파일(흑백_pdf)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pdf  (다운로드 횟수 : 5) 첨부파일(컬러_hwp)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hwp  (다운로드 횟수 : 105) 첨부파일(흑백_hwp)학생감염병예방소식지(2020년 1월).hwp  (다운로드 횟수 : 8)

부산광역시 학생 감염병 예방 소식지(2020년 1월호)컬러 이미지입니다. 부산대학교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www.busancidc.or.kr), 부산광역시 교육청,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WWW.busancidc.or.kr) 부산광역시 학생 감염병 예방소식지 2020년 1월호 가정통신문. 겨울철,구토와 설사의 주요 원인!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을 주의하세요.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겨울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집단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 감염병 중 하나입니다. 감염 경로 -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또는 물 섭취 -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와 접촉 예방법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 물은 끓여 마시기⁎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 진료를 받고, 증상이 없어진 후 2일까지는 등교·등원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 안병선 부산광역시 건강정책과 과장/의사.우리는 보통 ‘식중독’이라고 하면 더운 날씨와 여름철을 떠올리게 되는데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은 겨울부터 이듬해 초봄(11월-4월) 사이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동안 살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는 아주 적은 양으로도 쉽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서 어린이집, 유치원, 청소년센터와 같이 집단시설에서 쉽게 전파됩니다.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이 주로 나타나며 2-3일 내에 좋아지지만 증상이 좋아진 후에도 2주 이상 몸 속에 바이러스가 남아 있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청결한 생활이 중요하며, 청결한 생활의 첫 걸음은 올바른 손 씻기입니다. 올바른 손 씻기란 비누로 20초 이상 손을 잘 비벼 씻고 흐르는 물로 헹구는 것입니다. 또 손을 자주 씻는 것도 중요한데 화장실에 갔다 온 후, 밖에 나갔다가 돌아온 후, 음식을 먹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손 씻기를 잘 하면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손 씻기를 생활화해서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사진0

부산광역시 학생 감염병 예방 소식지(2020년 1월호)흑백 이미지입니다. 부산대학교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www.busancidc.or.kr), 부산광역시 교육청,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WWW.busancidc.or.kr) 부산광역시 학생 감염병 예방소식지 2020년 1월호 가정통신문. 겨울철,구토와 설사의 주요 원인!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을 주의하세요.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겨울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집단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 감염병 중 하나입니다. 감염 경로 -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또는 물 섭취 -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와 접촉 예방법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 물은 끓여 마시기⁎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 진료를 받고, 증상이 없어진 후 2일까지는 등교·등원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 안병선 부산광역시 건강정책과 과장/의사.우리는 보통 ‘식중독’이라고 하면 더운 날씨와 여름철을 떠올리게 되는데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은 겨울부터 이듬해 초봄(11월-4월) 사이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동안 살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는 아주 적은 양으로도 쉽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서 어린이집, 유치원, 청소년센터와 같이 집단시설에서 쉽게 전파됩니다.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이 주로 나타나며 2-3일 내에 좋아지지만 증상이 좋아진 후에도 2주 이상 몸 속에 바이러스가 남아 있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청결한 생활이 중요하며, 청결한 생활의 첫 걸음은 올바른 손 씻기입니다. 올바른 손 씻기란 비누로 20초 이상 손을 잘 비벼 씻고 흐르는 물로 헹구는 것입니다. 또 손을 자주 씻는 것도 중요한데 화장실에 갔다 온 후, 밖에 나갔다가 돌아온 후, 음식을 먹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손 씻기를 잘 하면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손 씻기를 생활화해서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사진1

부산광역시 학생 감염병 예방 소식지(20201월호)

용도에 따라 hwp, jpg, pdf를 각각 칼라와 흑백으로 제작하였으니

알맞게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wp파일은 하단의 배포날짜와 학교명 수정하여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