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감염병 관련 보도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감염병 관련 보도자료
작성자 보도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광역시] 급증하는 인플루엔자, 건강관리에 주의하세요! 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부산광역시] 급증하는 인플루엔자, 건강관리에 주의하세요!

작성자 : 관리자 보도일 : 2019-04-12

조회수
371

첨부파일 : 첨부파일그림 2.jpg  (다운로드 횟수 : 2) 첨부파일참고자료 4.hwp  (다운로드 횟수 : 2)

[부산광역시] 급증하는 인플루엔자, 건강관리에 주의하세요!  사진0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작년 12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가 3월 들어 다시 증가하고 있어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 의사환자: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염병 병원체가 인체에 침입한 것으로 의심되나 감염병 환자로 확인되기 전 단계에 있는 사람

 

  인플루엔자는 A형과 B형으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A형은 12~1월에, B형은 3~4월에 유행하는 경향을 보인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13주(3월 24일부터 31일)에 채취한 인플루엔자 검체 81건 가운데 A형이 16건·B형이 65건으로 B형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부산시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B형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청 및 의료기관에 인플루엔자 재 유행 관련 속보를 전달하고,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지켜줄 것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나 노인, 만성질환자 등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 가운데 작년 겨울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신 분께서는, 지금이라도 예방접종을 하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