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3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창훈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3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창훈 감염병관리지원단장)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0-24

조회수
105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03.jpg  (다운로드 횟수 : 1)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김창훈,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단장, 부산대학교의과대학 예방의학 교수. 부산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지도 어느새 1년이 지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게 되었고, 감염병 예방에 있어서 손 씻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이제는 모두 잘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는 또한 학교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주어서 격일로 학교가기, 책상에 가림막 설치하기, 지정 좌석에서 식사하기 같은 예방법들에도 익숙해졌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어서 예방접종이 시작되려는 시점이지만 18세 미만의 소아청소년들은 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새 학기를 맞는 학생들은 예방수칙을 계속해서 잘 지키고 실천해야 합니다. 매일 아침 건강상태를 살펴서 아픈 곳이 있으면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알려서 빨리 검사를 받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나와 친구들이 모두 안전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의 발표에 의하면 코로나19가 확진된 12세 이하 어린이는 가족 내 전파로 인한 감염이 학교 관련 전파보다 높았고, 나이가 많아질수록 가족 이외의 사람들과의 접촉으로 전파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런 결과들은 일상생활에서 예방수칙의 준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예방접종을 맞고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힘이 생길 때까지 모두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