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4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계형 교수)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4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계형 교수)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0-24

조회수
110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04.jpg  (다운로드 횟수 : 1)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김계형, 부산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교수,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겸임교수.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이 시작된 지 어느새 1년을 훌쩍 넘기고 있지만 좀처럼 환자발생이 줄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면서부터는 예방수칙을 잘 지키지 않는 모습들도 보게 됩니다. 최근 코로나19 발생 양상을 살펴보면 증상이 있는 사람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여 집단으로 환자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가족이나 지인 등 주변 사람들로 감염의 연결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증상이 있어도 “설마 나는 아니겠지” 하거나 ‘열이 나지 않으면 코로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적절한 검사 시기를 놓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실시한 주요 증상 분석결과를 보면 기침(41.8%), 가래(28.9%), 발열(20.1%), 두통(17.2%) 외에도 근육통, 인후염, 설사, 구토, 피로감과 드물게는 후각 및 미각소실 등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 증상은 특징적이지 않고 개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신의 건강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코로나19의 예방접종 순서가 오면 미루지 마시고 접종을 받으시고, 손위생,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