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6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박찬영 역학조사관)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6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박찬영 역학조사관)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0-24

조회수
131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06.jpg  (다운로드 횟수 : 1)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박찬영, 부산광역시 역학조사관, 치과의사. 최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작년에 신고된 제2급 법정 호흡기감염병 환자가 지난 3년 평균과 비교하여 63% 감소했으며, 학교에서 많이 발생하는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유행조차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호흡기감염병이 감소한 이유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관리가 강화된 덕분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스크 쓰기는 감염병 예방의 기본이며 코로나19의 가장 중요한 예방법 입니다. 그러나 단지 마스크를 쓰는 것만 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바르게 써야 합니다. 마스크를 겹쳐서 쓰거나 수건, 휴지 등을 넣어서 쓰면 마스크가 얼굴에 밀착되지 않아 오히려 바이러스가 들어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마스크의 입과 코 부분을 만졌다면 겉면에 묻었던 바이러스가 손에 묻어서 여기 저기 옮겨질 수 있으니 반드시 다시 손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잘 벗는 것도 중요한데 벗을 때는 겉면이 손에 닿지 않도록 양쪽 끈을 잡아서 벗은 후 겉면이 안으로 가도록 접어서 버립니다. 마스크 바르게 쓰기를 익히고 생활화하여 감염병으로부터 나와 우리 가족, 친구들의 건강을 지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