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8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사공필용 연제구보건소장)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8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사공필용 연제구보건소장)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0-24

조회수
151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08.jpg  (다운로드 횟수 : 1)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사공필용, 부산광역시 연제구보건소장/의사,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운영위원. 코로나는 학교생활의 참 많은 것들을 바꿔 놓았습니다. 대면수업이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되는 날이 많았고 친구들과 예전처럼 마음껏 뛰어 노는 것도 어려워 졌습니다. 책상에는 가림막이 생겼고 마스크를 착용한 친구의 얼굴이 익숙해 졌습니다. 그렇게 모두의 노력으로 우리는 코로나와 1년이 넘도록 힘겨루기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코로나 예방법은 만나지 않고, 나가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름방학 내내 이렇게만 지내는 것은 불가능하니 과연 어떻게 해야 건강한 방학생활을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볼 때입니다. 질병관리청은 꼭 피해야 할 것 세 가지와 꼭 지켜야 할 것 세 가지를 피하고, 지키는 삼삼(3, 3)한 방학생활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친척들이나 친구들과 직접 만나지 않고 영상통화하기’, ‘피씨방이나 노래방 같은 밀폐, 밀집 환경에 가지 않기‘, ’아플 땐 외출하지 말고 집에 머물러 있기‘가 피해야 할 세 가지입니다. 다음으로 지켜야 할 세 가지는 ’항상 마스크 쓰기‘, ’손 자주 씻기‘, ’2미터 이상 거리두기‘ 입니다. 우리 모두 예방수칙을 잘 지켜서 안전하고 건강한 방학생활이 되도록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