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11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형수 과장)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11월호]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김형수 과장)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0-24

조회수
259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11.jpg  (다운로드 횟수 : 2)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김형수, 부산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최근 소아청소년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사회적으로 소아청소년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와 안정성에 대한 우려하는 목소리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고,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이미 미국, 캐나다, 일본 등 다수의 국가들에서 소아청소년 백신접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2021년 10월 18일부터 소아청소년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아청소년 백신접종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접종 대상자인 소아청소년과 보호자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충분한 대화를 통해 접종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소아과학회와 소아감염학회도 9월 30일 공동 입장문을 발표하고 ‘소아청소년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권장하되 강요해서는 안된다‘는 것과 아울러 ’소아청소년 대상 코로나19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은 확보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학회는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효과에 대해 ’건강한 청소년의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 비만 등의 고위험 기저질환이 있는 청소년의 경우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 진행 위험도가 2배 이상 높기 때문에 접종을 적극 권장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고위험군 가족과 함께 거주하는 소아청소년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좋으며, 이 뿐만 아니라 소아청소년 코로나19 예방접종은 학습권 침해,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본인과 가족에 대한 보호효과 등이 있다는 점을 들어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