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12월호]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오지은 교수)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1년 12월호]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오지은 교수)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1-11-30

조회수
177

첨부파일 :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12.pdf  (다운로드 횟수 : 2)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_202112.jpg  (다운로드 횟수 : 3)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입니다. 오지은, 부고신대복음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자문위원.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은 주로 4월에서 8월 사이에 유행하기 때문에 여름철 감기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10월부터 환자 발생이 많아지기 시작하더니 겨울이 다가오면서 그 숫자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기침, 콧물 같은 증상이 4-5일 정도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길게는 2-3주까지 증상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영유아의 경우에는 후두염 폐렴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료약이나 예방접종이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방이 더욱 중요한 질환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올 해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감염이 유행한 원인에 대해 작년에 비해 면역을 가진 사람들의 비율이 감소했고, 위드코로나로 방역수칙 준수가 느슨해졌기 때문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파라인플루엔자나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 감염병의 예방법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그동안 우리가 지켜온 예방수칙을 충실히 지키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손을 잘 씻고, 마스크를 잘 쓰고,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서 진료와 검사를 받고, 증상이 있을 때 친구들과 접촉하지 않는다면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감염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