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문가 칼럼

  • HOME
  • 발간 자료
  • 전문가 칼럼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2024년 6월호]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정규석 부산진구보건소장)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4년 6월호]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정규석 부산진구보건소장)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4-05-27

조회수
177

첨부파일 : 첨부파일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2024.6월)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jpg  (다운로드 횟수 : 4) 첨부파일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2024.6월)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pdf  (다운로드 횟수 : 5)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2024년 6월)

정규석(부산진구보건소장 / 의사,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운영위원)

질병관리청은 5월 10일 올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FTS, 쯔쯔가무시증, 라임병 등은 진드기가 옮기는 감염병으로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잘 지켜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야외활동 시에 진드기가 사는 환경인 풀숲에 되도록 들어가지 말고, 풀밭에 앉을 때는 반드시 돗자리를 깔고 앉으며, 긴 소매, 긴 바지 옷을 입어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또 진드기가 반려동물의 몸이나 털에 붙어서 사람에게 옮겨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려동물과 산책할 때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야외에서 돌아온 후에는 즉시 샤워를 하고, 입었던 옷은 모두 세탁하며, 샤워할 때 진드기에 물린 곳은 없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야외활동 후에 열이 나거나 구토와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진료를 받아서 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www.busancidc.ac.kr) 사진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