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감염병 뉴스레터

  • HOME
  • 감염병소식
  • 감염병 뉴스레터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감염병 뉴스레터(2019년 11월호)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감염병 뉴스레터(2019년 11월호)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19-11-01

조회수
1608

첨부파일 : 첨부파일감염병 뉴스레터(2019년 11월호).jpg  (다운로드 횟수 : 51) 첨부파일감염병 뉴스레터(2019년 11월호).pdf  (다운로드 횟수 : 29)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일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가진 진드기가 사람이나 동물을 물어서 감염병을 옮길 수 있습니다. 진드기는 풀이 있는 장소 뿐 아니라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모든 환경에 널리 분포하니 야외활동 시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렇게 예방하세요! 
야외활동시ㅣ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 진드기 기피제 뿌리기, 풀숲 활동 피하기, 반려동물도 함께 주의(반려동물에 붙은 진드기가 사람을 물 수도 있습니다.)
야외활동 후: 샤워하기, 몸에 진드기가 붙어있는지 확인(Tip! 진드기를 발견했을 경우 손으로 떼어내지 말고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핀셋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야외활동 시 입은 옷은 털고 분리하여 세탁, 증상관찰(1-3주 이내 의심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
가을철 진드기에 감염되어 생기는 질환 중 가장 흔한 병은 쯔쯔가무시증으로 진드기 물린 부위에 검은 딱지가 나타나고 발열, 근육통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부산에서는 매년 400여명의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진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