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홍보자료

  • HOME
  • 알림 마당
  • 교육/홍보자료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작성자 : 관리자 게시일 : 2020-02-18

조회수
2298

첨부파일 : 첨부파일마스크사용법.jpg  (다운로드 횟수 : 62) 첨부파일마스크사용법.pdf  (다운로드 횟수 : 31)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마스크는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 건강한 사람은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을 돌보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 손 소독제 또는 비누와 물로 올바른 손 씻기를 함께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 마스크를 착용하려면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과 폐기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마스크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 마스크 착용 전 손 소독제 또는 비누와 물로 올바른 손 씻기를 하세요
・ 마스크로 입과 코를 완전히 덮고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마스크 착용 후 마스크를 만지지 말고, 만졌다면 손 소독제 또는 비누와 물로 올바른 손 씻기를 하세요.
・ 마스크에 습기가 차서 축축하다면 새 것으로 교체하고, 한번 사용한 마스크는 재사용하지 마세요.
・ 마스크를 벗을 때는 마스크의 앞부분을 만지지 말고 끈을 잡고 피부에 닿지 않도록 제거한 후 뚜껑이 있는 휴지통에 버리세요
・ 마스크를 벗고난 후에는 손 소독제 또는 비누와 물로 손을 씻으세요.

출처 WHO, Coronavirus disease (COVID-19) advice for the public: When and how to use masks
부산광역시 BUSAN METROPOLITAN CITY
부산대학교병원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Busan Center for Infectious Disease & prevention 사진0